미국도 고속철의 시대가 오려나?

http://www.zdnet.co.kr/Contents/2009/11/04/zdnet20091104153538.htm

항공회사도 아니고 철도회사에 돈을 때려 박았다는건...

양키들이 자동차 + 항공기에서 다시 기차로 돌아간다는 건데...

그게 가능하다면 이유는 단 하나. 고속철이지 않을까 싶다.

미국 동부에 최근 고속철이 건설중인걸 생각해 보면, 이걸 확장하려는 것일지도.


버핏이 진짜 고속철로 미국을 덮을 생각을 하고 있다면, 아마 만국의 철덕후들이 눈이 뒤집어 지겠구만. ㅋㅋㅋ.

덧글

  • 로리 2009/11/06 17:26 # 답글

    그리고 일본, 독일, 프랑스의 3사가 눈에 불을 켜고 납품 경쟁을 하겠지요
  • sprinter 2009/11/06 17:30 #

    양키들도 자체 개발을 하지 않을까요?
  • Ha-1 2009/11/06 17:32 #

    바이 아메리카!!!
  • 少雪緣 2009/11/06 17:33 #

    미쿡의 해법: 공돌이를 굴린...
  • sprinter 2009/11/06 17:33 #

    Ha-1 / 버핏은 G-Man 이었떤 것입니콰!!
  • Matthias 2009/11/07 14:56 # 삭제

    어쩌면 외국인을 갈아넣기 시작한 것일지도(...)
  • Freely 2009/11/06 18:56 # 답글

    한국과 일본간의 싸움이 될거같군요. 전기로 굴러가는 열차의 시스템 개발은 두 나라가 주도하고 있어요.
  • 오그드루 자하드 2009/11/06 18:58 # 답글

    지난 4월에 황상께서 친히 고속철을 놓겠다 선언하신 적도 있지요.
    http://media.daum.net/economic/world/view.html?cateid=100021&newsid=20090417093918796&p=newsis
  • 행인1 2009/11/06 23:04 # 답글

    대륙횡단 고속철도를 기대해도 좋을까요?
  • 누렁별 2009/11/07 01:56 # 답글

    그래서 이런 기사도 나오는데... 2020년쯤 상용화 목표 라네요.
    ‘시속 700km’ 차세대 철도기술 본격 개발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911061750465&code=920100
  • theadadv 2009/11/07 02:58 # 답글

    전 저걸 보고 워랜 버핏이 그랜드펜윅 시리즈를 읽었구나! 라고 생각했음...
  • あさぎり 2009/11/07 17:20 # 답글

    이것으로 만국의 철덕은 10년을 더 싸울 수 있는 것이었...[펑]
  • 안모군 2009/11/08 00:01 # 답글

    음 BNSF는 화물에 강하고, 시카고 이서에 노선이 있어서 고속철과의 연결성은 좀 모호한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앰트랙이 여객을 대행하는 상황이라서 고속철에 뛰어들 이유가 좀 없죠.
    다만 BNSF가 UP와 맞먹는 노선망을 갖추고 있는 건 사실이어서 물류 쪽에 초점을 둔게 아닌가 싶습니다.
  • 오돌또기 2009/11/08 01:25 # 삭제 답글

    아시아의 부상과 무역증대에 베팅한 것같습니다. 버펫의 추추 트레인은 여객보다는 화물...
  • sprinter 2009/11/08 13:45 #

    그러면 배랑 경쟁하겠다는게 되는데 무리라고 봅니다.
  • 닥슈나이더 2009/11/09 00:23 # 답글

    제 생각에는... 미국 시민들이 항공기에 대한 보안검색(911때문에 무지 짜증나게 변한게 많음...)때문에...

    고속철과 항공기를 붙였을때 고속철을 이용하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듯......
  • Ha-1 2009/11/09 08:40 # 답글

    대륙횡단보다는 Hot Spot 간의 연결이 주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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