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궁금함

아이팟용 어플은 픽셀 뻥튀기로 아이패드에서 돈다.

아이패드용 어플은 픽셀 줄이기로 아이팟에서 돌려나?

안될경우 사람들이 아아패드용 어플을 개발하려고 할까? 그냥 아이팟용으로 하지 않을까? -_-;;

덧글

  • 까날 2010/02/23 09:04 # 답글

    한 화면에 1/4씩 돌아가게 만들겠죠......... 이게 제일 합리적일 것 같은데요.
  • 아빠A 2010/02/23 09:06 #

    웹페이지도 아니고 어플의 화면이 한화면에 다 안뜨면 그것도 짜증나지 않을까요;;;
  • 다크루리 2010/02/23 10:20 #

    농담이 아닐까요.-_-
  • 마봉길 2010/02/23 09:08 # 답글

    아이팟용, 아이패드용 두가지로 개발하면 되지 않을까요?
    아니면 아이패드용 앱은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선 실행 안되게 하거나..
  • 아빠A 2010/02/23 10:17 #

    개인은 어렵지 않을까 해서요.
  • ENCZEL 2010/02/23 09:33 # 답글

    베이스가 비슷하니까 대충 코드 프레임만 구성하고 따로따로 개발할 것 같은데요..?
  • 아빠A 2010/02/23 10:17 #

    개발사는 가능하죠. 개발사는.
  • 머스타드 2010/02/23 09:54 # 답글

    아이폰 개발 환경을 접해본 적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개발자들이 큰 노력을 하지 않아도 멀티해상도를 구성하기 쉽도록 만들어져 있을 겁니다 아마도... 그게 아니라면 최소한 아이패드 개발환경부터는 하위호환성을 위해 멀티해상도를 지원하든지요.
  • 아빠A 2010/02/23 10:16 #

    하위 호환성이라는 개념이 들어가면서 부터는 이미 '편리한 개발'이라는 관점이 확 감소하지 않나요? '일반인도 대박을!'이라는 문구는 없어질 것 같습니다만;;;
  • 머스타드 2010/02/23 13:33 #

    제가 다루고 있는 플랫폼의 경우는 플랫폼 레벨에서 이미 멀티해상도를 염두하고 설계가 되었기 때문에 어플 개발자 입장에서는 몇 가지 가이드만 잘 따르면 (그래봐야 초기화 할 때 함수 몇 개 제대로 호출해주는 수준) 해상도를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다른 해상도에서 멀쩡히 보이거든요. 애플 정도면 그 정도는 잘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드린 말씀입니다;;; 사실 저도 잘 모르지만;;;
  • 다크루리 2010/02/23 10:21 # 답글

    말씀하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HTML+CSS 라는 솔루션이 이미 Palm OS에서 실행되고 있습니다. ㅋㅋ
    그 때가 오면 지금 만든 Object-C의 아이폰 어플들의 운명은.. ㅎㄷㄷ
    아님 Legacy가 세상을 지배할 지도.
  • rukki 2010/02/23 16:09 # 삭제 답글

    개인이라도 각각의 기기에 맞는 뷰만 따로 만들어주고 알아서 맞는걸 잡게 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개발에 쓰는 인터페이스 빌더 자체가 전화가 돌아가거나 메모리가 없을 때에도 적당한 처리를 하게끔 일부러 옵션을 만들어두기도 했으니 그 정도는 알아서 할 수 있겠지요. 다만 오픈GL 같은거 쓰는 화려한 게임이라면 좀 어렵긴 할텐데.. 그 정도는 개인이 잘 안 만드니까(...).
  • 켈틱 2010/02/23 22:38 # 삭제 답글

    10인치가 꼭 필요한 어플들이 아이팯전용으로 나오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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