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사이트관리 차원에서라도 페널티가 있어야 할 정도라고 봐요. 지역감정 유포 사유로 블로거라면 블로그 공간 폐쇄 정도까지도 아깝지 않다고 생각. 저야 디씨도 안가고 전라인도 아니어서 실감하지 못했는데 늦게나마라도 '공감' 이라는 공간에 떳떳하게 저 짓거리들 하고 있는 꼴을 보자니 심각하긴 심각하군요.
그렇잖아도 "진짜 홍어입장"이라고 써놓고 실수란 생각이 들어 이걸 지울까 아님 홍어프레임에 저도 모르게 넘어가버린 어리석은 실수라고 덧붙일까 하다가 시간이 없어 걍 냅뒀는데 이런 지적을 받네요.
전 홍어드립이 문제라고 생각하면서도 현실적으로 바꾸지를 못하니 걍 체념하면서 넷상에서 홍어니 과메기니 그런말을 진짜로 쓰곤 합니다. 이해안되겠지만 보수진영 비판하면서도 진보가 답답하면 제가 막 까댔던 보수입장 그대로 되풀이 하기도 하고. 제 성향이예요. 어쨌든 고도의 홍어까가 되려는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하는짓을 구체적으로 일컬으면 되지 왜 '전라도놈'같다라는 없는 말까지 지어내서 애꿎은 전라도사는 사람에게 불쾌감을 유발 합니까? 전라도사람이 전라권이라는 행정구역에 사는 사람들일 뿐이지 뭐가 다르답니까? 한국말을 안쓰나요? 생김새가 틀린가요? 전라도살다 경상도 살면 경상도 사람이고, 충청도 살다 전라도 살면 전라도 사람이지.. 안그런가요?
덧글
자기 불안과 열등감을 왜 남들 괴롭히면서 풀려고 그러는지.. ㅋㅋ
지금 잘나가서 그렇지 못하면 까이겠죠
영남 집안의 서울 출생자로서, 이 집안 사람들이 지역감정을 들이댈 때 써먹는 이중잣대를 워낙 많이 봐왔는지라
(홍어-근데 돈 많거나 나랑 친하거나 김치 얻어먹을 때는 내 친구^^)뭐 놀랍지도 않습니다. 참 착찹하군요.
지역감정 유포 사유로 블로거라면 블로그 공간 폐쇄 정도까지도 아깝지 않다고 생각.
저야 디씨도 안가고 전라인도 아니어서 실감하지 못했는데 늦게나마라도 '공감' 이라는 공간에 떳떳하게 저 짓거리들 하고 있는 꼴을 보자니 심각하긴 심각하군요.
참, 윗 비로긴님과 저는 다른 사람입니다.^^;
미국에서 흑인들한테 대놓고 '니그로'라고 한 짓과 뭐가 다른 건지, 원....
이따위 인종차별주의자들 사회생활 힘들게 해야 하는데....적어도 겉으로라도 말이죠.
아무튼 이런면에선 '후진국' 한국!!!
답이 없습니다. 걍 무시하고 바보취급해 버리죠.
근데 진짜 홍어입장에선 냉정해지지 못하겠죠?
이건 마치 고도의..
전 홍어드립이 문제라고 생각하면서도 현실적으로 바꾸지를 못하니 걍 체념하면서 넷상에서 홍어니 과메기니 그런말을 진짜로 쓰곤 합니다. 이해안되겠지만 보수진영 비판하면서도 진보가 답답하면 제가 막 까댔던 보수입장 그대로 되풀이 하기도 하고. 제 성향이예요. 어쨌든 고도의 홍어까가 되려는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여기 들어가보니 홍어녀 드립은 장난 수준인 듯...
수꼴들도 업그레이드 되고 있나요?
왜 '전라도놈'같다라는 없는 말까지 지어내서
애꿎은 전라도사는 사람에게 불쾌감을 유발 합니까?
전라도사람이 전라권이라는 행정구역에 사는 사람들일 뿐이지 뭐가 다르답니까?
한국말을 안쓰나요? 생김새가 틀린가요?
전라도살다 경상도 살면 경상도 사람이고, 충청도 살다 전라도 살면 전라도 사람이지.. 안그런가요?
윗분들이 잘못 이해하길래 도움을 준겁니다.
난 홍어든 고담이든 그런 매도어 싫어합니다.
위의 댓글 남기신 분 가운데 "하는 짓이 홍어종자"란 말의 뜻을 모르는 사람은 없는데요.
위 디씨글의 문제점은 반호남성향의 네티즌이 김연아에게 지역드립을 치면서
부모 고향(그것도 거짓인)을 들먹였고 그런 식의 지역드립이 인터넷에 만연하다는데 찍혀 있는건데
누가 무엇을 잘못이해했고 또 그게 이 글타래에서 무슨 문제가 있다는 것인지?
댓글다신 거 보면 글에 대한 논의가 끝난 뒤에 상당히 나중에 다셨는데
논의중에 안보이는 부분이 지적된 것도 아니고 다들 아는 사실을 새삼 지적하시면서
"전라도놈"같은 표현까지 쓰시니 그 뒤에 다른 분도 문맥상 이상하다고 느끼니까 댓글로 지적을 하시는거죠.
다시 적죠.
'P.S. 정작 김연아 부모님 고향은 전부 서울분이라던데;;;' 라며 글쓴이가 달아놨길래
부연설명을 한겁니다. 굳이 왜 따옴표안에 '전라도놈'이라고 했는지도 부연설명해야할까요?
참 귀찮은 일이군요.
비로그인 / 말하길 '그거야 저 분이 낙태를 통한 인간애의 본고장에서 태어나셧기 때문이겠죠.... '
의미하는 바는 충분히 알겠는데 댁은 홍어종자 드립을 하는 찌질이들과 동류입니다.
그곳이 어디든간에 '지역주의자'는 재수없고 밥맛없습니다.
'전두환이 땡크로 모두 쓸어버려야했어'하는 지역주의자나
사사건건 5.18 들먹이여 '호남은 언제나 피해자예염. 권력을 주세염~~이잉'하며 징징대는 지역주의자나 그게그거.
영남지역주의자는 악인데 호남지역주의는 선입니까?
전라도 차별은 역사적 사실이 맞습니다. 5.18은 항쟁이 맞고요.
그런데 그렇다고 호남지역주의가 정당화될수있나요. 물론 아닙니다.
그런 정도의 얘깁니다.